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광화문광장 개장기념행사「광화문광장 빛모락(樂)」

기사승인 2022.08.02  13:25:10

공유
default_news_ad1

- 71인조 시민 오케스트라, 김창완밴드-이날치-오마이걸 등 시민과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공연

[금천뉴스 민주기자] 8월 6일 저녁 7시 시민에게 다시 돌아오는 광화문광장에서 시민과 어우러지는 광화문광장 개장기념행사 「광화문광장 빛모락(樂)」이 열린다. 
  개장기념행사는 8월 6일(토) 개장식을 시작으로 도심 활력 회복, 민생경제 활성화, 민간기업·지역예술인·시민이 함께하는 문화행사 공급 주체 다원화 등을 큰 방향으로 9월 30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빛모락(樂)’은 ‘빛이 모이는 즐거움’이라는 뜻으로, 이날 개장기념행사에서는 시간의 빛, 사람의 빛, 공간의 빛 등 3개의 빛을 주제로, 시민 누구나 광화문광장에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71인조 시민 오케스트라, 김창완밴드, 이날치, 오마이걸의 공연 등 다양한 세대와 장르가 어우러지는 화합의 무대로 꾸며진다. 
먼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71인조 시민 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에 참여하는 ‘서울시민연합오케스트라(단장:이기영)’는 2015년 창단 이래 정기연주회, 광복 70주년 기념음악회(’15년), 한강몽땅축제 개막초청공연(’16년), 서울식물원 정식개원 축하공연(’19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시민 오케스트라는 서울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 데이비드 이(David Yi)의 지휘로 드보르작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 4악장 <아리랑 아라리오>서울 관련 대중가요 등을 연주한다.
 시민 오케스트라 연주에 이어서 시간·사람·공간의 빛을 상징하는 시민 9명이 오세훈 시장과 함께 무대에 올라 직접 ‘화합의 빛’을 만드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김창완 밴드, 이날치, 오마이걸 등 국악과 K-POP, 7080부터 MZ세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진다. 
   ‘김창완 밴드’는 ‘산울림’의 맏형 ‘김창완’이 결성한 그룹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히트곡 <개구쟁이>, <너의 의미> 등을 부른다.
   2억 조회 수를 넘긴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의 주인공, ‘이날치’는 대표곡 <범 내려온다> 등을 선보인다.
   ‘오마이걸’은 <돌핀> 등의 곡으로 한여름 밤, 새로운 광화문광장과 찰떡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공연은 서울 소재 대학 연합 동아리 ‘쌍투스 코러스’ 의 30여 명의 청년 단원들과 전 출연진이 함께하는 합동 무대로 마무리한다.
 이날 개장기념행사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채임버홀, KT광화문 빌딩 외벽, 해치마당 영상창, 육조마당 LED 화면 등에 동시 송출되므로 광화문광장 곳곳에서 누구나 관람가능하다.
 보다 안전하고 자유로운 관람을 위해 8월 6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세종대로(광화문 삼거리~세종대로 사거리) 모든 방향을 통제한다. 이에 따라 시는 행사 당일 도심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시민 불편, 교통혼잡 최소화를 위해 주변 주요 교차로와 도로에 안내 현수막을 설치할 예정이며 도로통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TOPIS(서울시 교통정보시스템), VMS(도로전광표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장권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광화문광장 공사장 가림막이 걷히고 광화문광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날이 왔다”며 “그동안 불편을 참고 견디어준 광화문광장 주변과 모든 서울 시민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광화문광장 개장을 기념하여 준비한 행사와 광화문광장 자체를 마음껏 걷고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