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천구,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기사승인 2020.07.29  17:06:36

공유
default_news_ad1

- 조사원이 표본가구 직접 방문, 1:1 면접방식으로 진행

   
▲ 유성훈 금천구청장

[금천뉴스 노익희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8월 16일(일)부터 10월 31일(토)까지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건강통계를 기반으로 지역에 꼭 필요한 보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하는 승인통계 조사로, 지역보건법에 따라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실시된다.

조사는 일련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숙련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 대상자와 1:1 면접 방식으로 진행하며, 조사대상 1명당 30~4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조사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지급된다.
조사항목은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유병 및 관리수준, 삶의 질 등이며, 올해는 코로나19관련 지표를 포함해 조사를 진행한다. 기존에 실시했던 ‘신체계측(신장, 체중)’ 및 ‘혈압 측정’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실시하지 않는다.

조사를 통해 생산된 통계자료는 지역사회 건강 수준 파악, 보건사업계획 수립과 지역사회 건강관련 정책을 펼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사회의 건강 척도가 될 이번 통계조사가 보다 정밀해지기 위해서는 모든 조사대상자가 참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 정책 수립을 위한 조사이니 만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http://chs.cdc.go.kr)를 참고하거나, 금천구보건소 보건의료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