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천구, 학교 밖 청소년들 2박 3일 제주도 힐링 여행 떠나요

기사승인 2024.04.18  15:43:35

공유
default_news_ad1

- 4월 23일~25일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

   
▲ 지난해 ‘꿈드림’에서 운영한 힐링캠프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
[금천뉴스 민주기자] 금천구는 학교 밖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힐링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입시, 취업 준비 등으로 지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휴식과 제주도만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청소년들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 오름,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체험 활동, 레크리에이션, 팀별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호 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이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캠프에 참여하는 한 청소년은 “비행기를 아직 한 번도 못 타봤는데 꿈드림 캠프를 통해 제주도에 갈 수 있게 돼서 기대가 크고 오랜만의 여행이라 더욱 신난다"라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금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교육 지원뿐만 아니라 상담 지원, 취업 및 자립 지원, 건강 검진, 급식 지원 등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돕고 있다.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스트레스와 지친 마음은 모두 덜어내고 희망찬 꿈과 행복 에너지를 가득 충전하길 바란다"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