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국제조각페스타 18일 성황리에 페막, 코엑스 D홀”

기사승인 2024.02.20  17:33:56

공유
default_news_ad1

-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

   
▲ 김경민작가(왼쪽)와 이성옥작가(오른쪽)가 작품앞에서
COEX 3층 D홀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조각 전시회이자 아트페어인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이 COEX 3층 D홀에서 2월 18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행사에는 개인 부스전 이외에 제 15회 중국작가 교류전과 중국미술대학 특별전, 국내 대학 청년작가 특별전, 이랜드, 크라운 해태, 세아제강 등 후원기업 특별전, 김해와 춘천 문화재단 등 지방자치단체관과 (사)한이 조각가협회, 한국 구상조각회 등 협회와 연구소 등 문화재단관으로 구성되어 다채롭게 진행됐다.
  서울 국제조각페스타는 2011년부터 매해 열리는 행사로, 조각 페스타의 전시 주제를 정하여 작가를 공모하고 심사를 거쳐 전시 기회를 부여하는 선발의 과정을 거치는 조각 장르에 특화된 국내 최대 조각 전시다. 특히 올해는 중국조소학회와 한국조각가협회의 문화교류 15주년으로 중국 작가가 대거 참여했다.
  또한 서울국제조각페스타 후원을 맡은 (주)에이랩 아트앤워크는 VVIP라운지에도 여러 국내 조각가의 작품을 선보였다.
  참여 작가로는 광화문 세종대왕 및 DDP 인체 조각상의 김영원작가, 권치규조각가,  김경민조각가. 김경호조각가, 이관영작가, 이윤복작가,  앨리슨정작가 등의 작품이 특별 초대되었다.
  기업 후원으로는 모엣헤네시, 페리에, 복순도가, 조셉앤스테이시, 대웅제약 이지듀, 오지랩, 퓨워터, 부드바르맥주, 유디치과 등이 참여하며, 특히 아트토큰 2R2는 단순히 미술 작품을 선보이는 NFT의 영역을 넘어 조형작품을 NFT한 작품을 선보이며, 미술 영역을 넘어 향후 영상, 독립영화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 창작자들과 협업하였다.
  이번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은 전시뿐만이 아니라 조각가들이 작품활동을 더욱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예술을 후원하는 기업과 후원단체의 모습을 파악함으로써 조각 분야와 관련된 미술계 전반의 도약과 미래를 향한 비전을 보여주며 청년 작가를 비롯 국내외 조각가의 국제적 교류를 확대한 축제의 장으로 평가된다.

김정기 theartnews@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