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의로 배우고 궁에서 만나는 조선시대 역사

기사승인 2023.06.03  22:01:03

공유
default_news_ad1

- 행궁마을작은도서관, 어린이 대상 조선시대 역사 강의 탐방 진행

   
[금천뉴스 민주기자] 행궁마을작은도서관에서는 6월부터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역사 강의 ‘조선시대 쏙! 쏙! 쏙’과 현장 탐방 프로그램 ‘조선시대 고고고(GoGoGo)’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립작은도서관 중 ‘역사’가 특화인 행궁마을작은도서관에서 지역 어린이들이 역사에 관심 갖고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6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하는 강의 ‘조선시대 쏙! 쏙! 쏙!’은 역사 중 궁금했던 내용을 한양, 궁궐, 유교, 전쟁, 실학, 문화 등의 주제에 따라 배운다.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6회의 강의가 펼쳐진다. 
 6월 24일에 진행하는 현장 탐방 ‘조선시대 고고고!’는 창덕궁, 서울역사박물관 등 역사현장을 직접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강의를 들은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역사 속 현장을 보다 가깝게 만난다. 
 참여 방법은 금천구청 홈페이지-통합예약(https://www.geumcheon.go.kr/reserve)-동네배움터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진이 대표이사는 “조선시대 500년 역사를 더욱 입체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강의와 현장탐방을 병행했다”라며 “한국사가 궁금한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해 역사를 배우고 조선시대를 이해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