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소진공,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연극티켓 나눔 실천

기사승인 2024.06.20  16:55:04

공유
default_news_ad1

- 임직원 급여공제로 조성된 상생기금으로 티켓 구입, 지역 소극장 활성화에도 기여

[금천뉴스 노익희 선임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지난 19일(수), 대전 지역 학교밖청소년에게 연극 관람권을 무료 나눔했다고 밝혔다.
 
연극은 대전 원도심 내 별별마당 우금치 극장의 「적벽대전(赤壁大田)」으로, 해방 직후부터 6.25 전쟁까지 대전에서 일어난 역사적 사건을 주제로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 지난해 9월 대전 원도심에서 개최되었던 ‘원도심 소상공인과 소극장이 함께하는 소소한마당’ 축제 모습 (사진= 소진공 제공)
 
소진공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내 학교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호국문화를 확산하고 원도심 소극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소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관람 일자 등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소요비용은 소진공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공제로 조성된 상생기금을 활용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대전 지역 청소년들이 뜻깊은 주제의 연극을 관람하여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고 문화생활도 향유할 수 있도록 이번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ESG 경영 활동으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진공은 코로나19 이후 위기에 놓인 대전 원도심 소극장 활성화를 위해 작년 ‘원도심 소상공인과 소극장이 함께하는 소소한마당’ 축제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