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천구, 지친 직원들의 오아시스 ‘직원 휴게공간’ 운영

기사승인 2024.06.01  12:47:27

공유
default_news_ad1

- 구청사 내에 남, 여직원 휴게공간 운영, 냉난방 설비, 침구류, 편의시설 갖춰

   
▲ 유성훈 구청장이 직원 보건실을 둘러보고 있다
[금천뉴스 민주기자] 금천구는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구청사 내에 직원 휴게공간을 조성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휴게공간은 업무집중도 향상과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휴식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됐다.
 구는 그간 여직원 휴게실을 운영해왔으나 업무 공간 확장으로 인해 휴게실을 이전하면서 남녀간의 불평등 해소를 위해 남, 여직원 휴게공간을 각각 설치했다.
 편안한 휴식을 위해 냉난방 설비와 침구류를 갖추고 전동 각도 조절 의자(리클라이너) 등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향후 의료기기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나갈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적절한 휴식은 업무 능률 향상의 원동력이다”라며, “이곳에서 쉬면서 재충전한 공무원들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주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보건실 조성 취지를 설명했다.
 구는 그동안 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 8월에는 청사 7층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직원 휴게공간 ‘라운지7’을 조성했다. 직원들이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안마의자, 커피머신, 차 탁자(티 테이블), 소파 등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업무증가와 악성 민원 발생으로 공직 기피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요즘,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