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한일 스타트업 투자자 에코시스템 밋업 공동개최

기사승인 2024.05.21  12:26:49

공유
default_news_ad1
[금천뉴스 노익희 선임기자]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전화성)는 한일간 창업투자 생태계 교류를 위해 ‘한일 스타트업 투자자 에코시스템 밋업’ 행사를 도쿄 Executive Center에서 17일 개최했다.
 
   
▲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한일 스타트업 투자자 에코시스템 밋업을 공동 개최했다. (사진=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제공)
 
협회는 지난 15일과 16일에 개최된 ‘스시테크 도쿄 2024(Sushi-Tech Tokyo 2024)’ 행사에 국내 액셀러레이터 대표단을 꾸려 참관했으며, 이의 일환으로 한일 스타트업 투자자간 교류를 촉진하는 밋업 행사를 한국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기구인 더개리슨(공동대표 안동옥, 박재영)과 일본 비즈니스 인프라 지원 기관인 Executive Center,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사인 Founders Institute와 함께 공동으로 개최했다.
 
밋업 행사에는 한국의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를 비롯한 8곳의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들이 참여하였으며, 일본측은 Headline, Tenatch 등 글로벌 투자사들이 참여하여 양국 창업투자 기관들간의 교류와 협업을 논의했다.
 
특히 협회는 이번 밋업 행사의 공동개최 기관인 Executive Center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한국 액셀러레이터의 일본 진출 시 사무 인프라 및 현지 비즈니스 진출 서비스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였다.
 
Executive Center는 1994년 설립돼 현재 도쿄, 베이징, 싱가포르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50개 이상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사무공간 및 비즈니스 서비스 지원 기관이다. 
 
이번 밋업을 계기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한일 스타트업 투자자간 교류를 촉진하고 양국 인아웃 바운드 스타트업을 지속 육성하며, 일본 현지에 액셀러레이터 진출을 적극 돕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