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천구, 안전한 배달문화 약속을 위한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23.11.29  19:14:29

공유
default_news_ad1

- 캠페인 이벤트 참여자 선착순 300명에게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지급

   
▲ 지난 6월 배달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안전배달 약속 캠페인’ 모습
[금천뉴스 민주기자] 금천구는 11월 29일, 30일 이틀간 배달플랫폼 종사자(이하 배달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배달을 약속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노동권익센터에 운영하는 ‘찾아가는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진행한다.
 찾아가는 이동노동자 쉼터는 배달 종사자, 대리운전자 등 이동노동자들이 추운 날씨에 잠시 쉴 수 있도록 캠핑카를 개조해 만든 쉼터다. 금천구에서는 배달 종사자들이 자주 드나드는 비마트 물류창고 앞 (시흥대로 435)에서 운영한다. 이용자들에게는 따뜻한 차와 커피, 방한용품 꾸러미(핫팩, 장갑)가 제공된다.
 금천구는 이곳에서 ▲ 안전모 착용하기 ▲ 교통법규 준수하기 ▲ 운전 중 전방 주시하기 ▲ 안전거리 확보하기 등 안전 수칙을 안내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배달 종사자는 ‘안전배달 서약서’를 작성하고, ‘안전지킴이’ 스티커를 받게 된다.
 금천구는 안전배달 서약서를 작성하고, 안전지킴이 스티커를 자신의 이동 수단에 부착 후 인증사진을 제출한 선착순 300명에게 1만 원 상당 금천G밸리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배달 종사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더불어 금천구에 안전한 배달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