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스엘에스바이오, 첨단 바이오 의약품 ‘항체 치료제’ 품질 검사 신규 항목 취득

기사승인 2023.01.30  14:35:14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내 다국적 기업의 항암 항체 치료제(바이오 시밀러) 품질 검사 시행

[금천뉴스= 노익희 기자] ㈜에스엘에스바이오가 첨단 바이오 의약품 ‘항체 치료제’ 품질 검사∙관리 시험 항목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추가 승인을 획득했다.
 
추가 승인된 시험 항목은 ▲폴리소베이트20(Polysorbate-20) 잔유물 시험(사용 장비: 고성능 액체크로마토그래피, UHPLC_CAD 검출기) ▲모세관 전기 영동법(Capillary Page, 장비: CE-SDS) ▲역가 효소결합 면역 흡착법(장비: CELL ELISA) ▲HUVEC(혈관내피세포) 생물학적 효능 평가법 등이다.
 
   
▲ 에스엘에스바이오 제공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신규 시험 항목에 대한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 다국적 기업의 항암 항체 치료제(바이오 시밀러) 품질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현재까지 식약처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첨단 바이오 의약품을 비롯한 의약품, 의약외품, 동물 의약품 등의 품질 검사를 위한 31개 제형과 480개 시험 항목에 대한 승인을 취득해 해당 자격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첨단 바이오 의약품 품질 검사를 위한 CE-SDS, SDS-PAGE System, HPLC-CAD, CELL ELISA 등 정밀 검사 장비를 포함해 200여 대의 다양한 분석∙검사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엘에스바이오 신약개발 지원 사업부는 우수한 기술력과 첨단 인프라를 바탕으로 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GCLP) 지정을 받았으며, 이에 따라 여러 신약개발 기업들의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시험분석, 효능 검사, 독성(non GLP) 검사, 역가∙순도∙함량 등 특성 분석 등 다양한 분석∙검사 기법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소 임신 진단 키트, 신속 알러지 진단 키트, Influenza(독감) A형 및 B형과 COVID-19 Ag(항원)을 동시 진단할 수 있는 콤보 키트 등 다양한 진단 키트 제품의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