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부교육지원청, 연극으로 만나는 학습도움 배움심쿵 운영

기사승인 2022.11.18  10:55:45

공유
default_news_ad1

- 찾아가는 연극 제1화 학습효능감 편 ‘공부가 재밌어져버렸지 뭐야’

   
▲ 서울문래초등학교 공연 리허설 사진
[금천뉴스 민주기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 남부학습도움센터에서는 2022년 11월 한 달 동안 관내 초등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으로 만나는 학습도움 배움심쿵」 을 운영한다. 
 「연극으로 만나는 학습도움 배움심쿵」 은 연극을 통해 학습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학생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마음의 치유를 돕는 남부학습도움센터 특화 프로그램으로 학습효능감을 향상시키는 심리극이다.
 찾아가는 연극 제1화 학습효능감 편은 학습으로 인해 자존감이 떨어진 학생의 심리, 정서 상태를 되돌아보게 하여 △학습상황 객관화를 통한 메타인지 향상 △다양한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친구에 대한 공감 △학생들의 학습효능감 신장을 위해 외부 공연보다 학생들의 공간인 학교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연극에 참여하는 공연단체는 병원, 학교, 대안교실 등에서 연극치료에 참여했던 단체로 프로그램은 ‘공연 전 몸과 마음 주인되기 연극 감상, 공연 후 독후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연극 극단 소속 또는 연극치료 관련 전공 배우가 직접 찾아가 전문성을 발휘하여 재미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학습효능감이 내면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연극으로 만나는 학습도움 배움심쿵」 운영을 통해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의 학습효능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제1화 학습효능감 편의 성과를 분석하여, 다양한 부진 요인(난독 및 난산, 경계선지능, 다문화 등)과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공연으로 확대하여 우리 아이들의 기초학력보장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