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만드는 ‘우리들의 북아트’ 운영

기사승인 2022.08.14  01:48:15

공유
default_news_ad1

- - 좋아하는 책을 읽은 후 느낀 점을 이야기로 쓰고 그려보는 창작 활동 -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및 나만의 책을 만드는 특별한 경험 선사

   
▲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만드는 ‘우리들의 북아트’ 운영(사진 금천문화재단 제공)

 

[금천뉴스= 노익희 기자]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나만의 팝업 그림책을 제작해보는 ‘우리들의 북아트’를 9월 7일부터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2 금천혁신교육지구 ‘나만의 책 만들기(북아트) 교육’의 하나로, 초등학교 2~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자는 독서 후 느낀 점을 이야기로 쓰고 그려보는 창작 활동을 통해 총 4면으로 된 360도 팝업 그림책을 만들 수 있다.
 
프로그램은 9월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 대면 강의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쓰기(스토리보드 만들기) △ 팝업 구조 계획 세우기 △ 이야기의 장면 배경 그리기 △ 장면별 구성요소 그리기 △ 장면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만들기 △ 표지 완성 등이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는 책을 읽고 감상을 정리하는 경험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인상 깊은 장면을 나만의 책으로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