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둘레길 트래킹! 건강은 물론이고 선물은 보너스

기사승인 2022.07.02  13:30:12

공유
default_news_ad1

- 157km 서울둘레길에서 즐기는 건강한 트래킹! 다양한 걷기 이벤트 진행

[금천뉴스 민주기자] 서울시는 서울둘레길에서 트래킹을 위한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민들을 건강한 숲길로 초대한다고 밝혔다. 2014년 11월 개통하여 현재까지 5만명 이상이 완주한 서울둘레길은 코스와 난이도가 다양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트래킹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서울둘레길을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건강증진과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 캠페인’, 서울둘레길 8개코스 중 희망코스를 선택하여 걷고 개성 넘치는 후기를 남기는 ‘서울둘레길 걷기후기 이벤트’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재미있게 서울둘레길을 걸어보자.
서울둘레길은 도시 전체를 감싸는 157km의 길로 총 8개의 코스로 이루어져있다. 전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도시둘레길로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도보길이다. 
숲길, 하천길, 마을길로 구성되어 있으며 곳곳에 휴게시설과 쉼터, 북카페가 있어 자연스럽게 걷다가 언제든 쉬어갈 수 있다. 코스별 난이도가 달라 산행과 산책 등 원하는 걷기를 즐길 수 있다.  
 북유럽에서 시작된 플로깅은 일정 장소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건강과 환경 모두에 이롭다는 장점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서울둘레길을 걸으며 건강한 활동인 플로깅을 통해, 건강하고 의미있는 산행을 즐겨보자.  
 서울둘레길 ‘플로깅 캠페인’은 3차에 거쳐 운영된다. 
1차 7.16(토), 2차8.20(토)는 하루 일정으로 참여자들이 함께 이동하면서 플로깅에 참여할 수 있다. 다같이 걸으며 참여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3차는 9.1(목) ~ 9.30(금)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둘레길 중 어디든 원하는 곳에서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회차별로  서울둘레길의 총길이를 의미하는 157명을 모집한다. 
 ‘플로깅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생분해성 봉투와 장갑, 에코백을 포함한 플로깅 키트를 증정하고 행사 이후 추첨을 통해 태블릿형 단말기(1명), 전자워치(2명), 화분만들기 DIY 키트(50명) 등 선물이 가득하다.
    서울둘레길 8코스 중 희망코스를 걷고 후기를 서울둘레길 홈페이지(둘레길 참여<체험후기>) 또는 이벤트에 제시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 계정에 사진을 업로드하는  ‘서울둘레길 걷기 후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 필수 해시태그 : #서울둘레길 #서울시 #한국등산 트레킹지원센터
   개성넘치는 후기를 남기는 참여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선착순 30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둘레길 홈페이지 (https://gil.seoul.go.kr)와  서울둘레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