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성훈 금천구청장, 국민지원금 신청창구 방문

기사승인 2021.09.16  18:52:25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14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시흥1동주민센터에서 어르신께 국민지원금 신청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금천뉴스=노익희 기자]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난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동주민센터를 찾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현장점검은 9월 13일(월)부터 오프라인 신청을 시작한 국민지원금이 원활하게 지급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현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불편한 점은 없는지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금천구는 일시에 신청이 몰릴 것을 대비해 9월 13일(월)부터 9월 17일(금)까지 요일제(출생년도 끝자리)를 시행 중이며, 주민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접수창구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신청 접수’를 운영하는 등 대상 주민이 빠짐없이 지급받을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고 있다. 금천구는 9월 15일 기준 대상자 중 84.2%의 주민에게 국민지원금을 지급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현장 접수처를 찾는 대부분이 어르신들이어서 신청에 어려움이 없도록 보다 세심한 안내가 필요하다”라고 하면서, “신청 및 지급과정에서 민원인들의 불편 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16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가운데)이 독산4동주민센터에서 어르신께 국민지원금 신청서 작성법을 알려주고 있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