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성훈 금천구청장, 수도권 쓰레기 감량 캠페인 ‘쓰.확.행.’ 동참

기사승인 2021.06.15  17:47:59

공유
default_news_ad1
   
▲ 쓰레기 감량 캠페인 ‘쓰.확.행.’ SNS 화면

[금천뉴스=노익희 기자] 유성훈 서울특별시 금천구청장이 3일(목) 수도권 쓰레기 감량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캠페인 ‘쓰.확.행.’에 동참했다.

‘쓰.확.행.’은 ‘쓰레기를 줄이는 확실한 행동’의 줄임말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수도권 기초자치단체가 힘을 모아 진행되는 쓰레기 감량 캠페인이다. 각 지자체에서 쓰레기 감량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을 소개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천구는 ‘쓰.확.행.’ 챌린지에 아이스팩 및 커피박 재활용 사업을 소개한다. 각 사업은 재활용을 통해 쓰레기 감량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을 함께 추구하고 있다.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은 동주민센터에 설치된 아이스 팩 수거함을 통해 한데 모인 아이스팩을 세척, 소독, 건조, 포장 등 재활용 과정을 거쳐 독산동 우시장에 제공해 재사용하는 사업이다.

커피박 재활용 사업은 기존 종량제로 배출되던 커피박(커피찌꺼기)을 수거하여 지역 영농가에 제공해 퇴비로 재활용하는 사업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날 ‘금천구 쓰.확.행 캠페인 참여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금천구만의 쓰.확.행.을 통해 단순한 쓰레기 감량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쓰겠다”라며 구민과 항상 가까운 곳에서 쓰레기 문제 해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염태영 수원 시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유성훈 구청장은 다음 주자로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과 박형우 인천 계양구청장을 지목했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