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부선 우선협상대상자 지정으로 본격 추진 가시화 환영!

기사승인 2021.06.08  10:43:36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호진 서울시의원, 서부선 민자 적격성 통과 이어 우선협상대상자 지정으로 본격 추진 기대

[금천뉴스 민주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김호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2)은 우선협상대상자 지정을 통해 서부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의 본격 추진이 가시화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서부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은 서울 은평구 새절역(6호선)~여의도~관악구 서울대입구(2호선)을 잇는 도시철도 사업으로 총 연장 16.2km, 정거장 16개소, 차량기지 1개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31일 발표를 통해 서부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서부도시철도주식회사(대표자:두산건설)를 지정하고, 우선협상대상자와 실시협약 체결을 위한 협상에 착수할 계획임을 밝혔다.
향후 협약이 체결되면 실시설계, 각종 영향평가, 실시계획승인 등 후속 절차를 조속히 추진하여 ’23년 착공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서부선은 서북~서남권을 직결하는 도시교통 간선축 역할을 수행할 뿐 아니라 교통소외 지역인 서북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균형 발전을 앞당기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밝히면서, “서대문구 숙원사업인 서부선과 강북횡단선의 조속한 착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