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8회 진달래 서화공모대전 수상작 발표 - 대상 이재근, 최우수상 정원화(한문 부문), 황일서(한글 부문)

기사승인 2020.08.22  18:54:28

공유
default_news_ad1

- 최무홍 회장, “더욱 발전하고 성공적 운영 확신”

   
▲ 제8회 진달래서화공모대전 최무홍회장과 이재근 대상수상작가, 대상및 최우수상, 우수상작품들(일부)

 [금천뉴스 민주기자]  진달래 서화공모대전이 올해로 8회로 접어들었다.
  제8회 진달래서화공모대전 운영위원회(위원장 최무홍 금천구서예가협회 회장)는 출품작을 지난 20일 최종 접수마감하고 엄정한 작품심사를 통해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최무홍 위원장은 “공모전이 8회로 성장하면서 출품작들도 매우 좋아져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며 “코로라19로 인하여 참 암담하고 어려웠던 시기임에도 진달래서화공모대전에 무려 115점의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되었다. 이런 성과는 본 공모전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자평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욱 발전하고 앞으로 더욱 성공적인 운영을 확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심사는 각 부분별(한글 한문 문인화)로 엄정히 심사되었으며 이재근씨의 작품이 돋보여 심사위원 전원일치로 대상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이재근(사진) 씨는 “대상을 받은 출품작이 나오기 까지 저는 한자, 한자씩 새기며 써 내려가는 순간, 순간만큼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그  어느 때 보다  마음이 차분하고 가벼웠던 즐거움 그 자체였다”며 “아직도 서투른 글씨체로 여러 가지 부족함에도 심사위원님들로부터 선택을 받음에 감사드리며 더 큰 꿈을 위해 정진하라는 채찍으로 여기며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입상작 전시는 금천구서예가협회 회원전과 함께 금천구청 옆 금나래아트홀전시장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상식도 오는 10월 13일 화요일 오후 4시에 금나래아트홀에서 전시와 함께 입상자 수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하지만 현재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향후 전시와 시상식은 도록을 통한 지면전시와 블로그를 통한 전시의 가능성도 검토되고 있다.
   최무홍 회장은 “앞으로 본 공모전을 통해 금천구에서 서예가들이 많이 배출될 것”이라며 “서예를 즐기기는 동호인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본 행사는 금천구서예가협회가 주최하고 금천구청과 금천문화원이 후원한다.

제8회 금천구진달래서예대전  "대상"  이재근작가 수상소감

 본 서예대전에서 전혀 예상치 못한 "대상"이라는 수상 소식에 큰 기쁨보다는 가슴 두근거림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읍니다! 
  이 기쁨과 영광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답답한 심정에 묶여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읍니다.
  경자년 19코로나 사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시고 본 행사를 위해 애쓰신 최무홍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모든 분과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작품을 제출 하신 모든 작가분들게 우선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는 국영기업체(kt)에서 퇴직 후 2015년 금천, 청담, 복지관의 노인대학 한문서예반에 입문한 이래 지금까지 서예 지도를 받고 있습니다.
  우선 열과 성을 다하여 아낌없이 가르쳐주신 정경남 선생님, 정경훈 선생님. 두 분의 선생님께 이 "대상"을 받칩니다. 팔목과 어께에 힘을 빼고 맷돌을 돌리는 것 처럼, 글씨는 그림같이 그림은 글씨같이 쓰라는 가르침이 오늘 영예의 대상을 받게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대상을 받은 출품작이 나오기 까지 저는 한자, 한자씩 새기며 써 내려가는 순간, 순간만큼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그  어느 때 보다  마음이 차분하고 가벼웠던 즐거움 그 자체였습니다.
 아직도 서투른 글씨체로 여러 가지 부족함에도 심사위원님들로부터 선택을 받음에 감사드리며 더 큰 꿈을 위해 정진하라는 채찍으로 여기며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나는 세상에 종말이 올지라도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는 "스피노자"의 말처럼  저는 목숨이 다 하는 날 까지 한자 한자에 마음을 담아서 글씨를 심어 가고자 합니다.
 대단히 감사 합니다.


제8회 진달래서화공모대전 입상자명단

대        상     이재근
최우수상     정원화, 황일서
우  수 상      강시국, 김광일, 박선숙
특  별  상     김연자, 김영균, 박봉기, 박홍규
삼  체  상     고수미, 김정자, 김주천, 김형관, 김화정, 박광남, 박영주,
                      안명균, 이미숙, 정남호, 정승칠, 조동걸, 조호연
특선 한글    손분순, 유경순, 이남일, 임경숙, 장형순, 허보영
         한문    나순임, 민영헌 안재연, 오만원, 이병협, 이용섭, 이창호, 
                     임영주, 장경화, 장현철, 조현덕, 탁철수, 최필주
문  인  화     오귀례, 최종후
입선 한글     김덕순, 김미자, 김영균, 박선숙, 박선숙
                      오귀례, 은춘영, 이남일, 최근영, 황일서, 황일서
         한문      김상원, 김영균, 김형수, 김휘남, 노요섭, 문장진, 박봉기,
                       박종영, 박홍규, 박홍규, 서홍복, 손상열, 신경필, 오만원, 
                       이상만, 이병협, 이완주, 이용섭, 이재철, 이현숙, 임재춘,
                       장현철, 정기옥, 정원화, 정태진. 천장석, 최숙희, 최중자, 
                       홍성환, 허보영
문  인  화      강시국 강시국 박삼순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