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천구,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금천 스타트업 IR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08.13  11:23:56

공유
default_news_ad1

- 청년 창업단체의 초기 창업자금 모금을 위한 투자설명회 진행

   
▲ 오는 24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금천 스타트업 IR대회’ 포스터

[금천뉴스 노익희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4일 오후 1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청년창업단체의 초기 창업자금 모금을 위한 ‘금천 IR대회(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가 주최하고 SCG 직무전문성 연구소가 주관,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지난 7월에 시행한 ‘공유경제 해커톤’ 사업의 연장으로 해커톤을 통해 사업아이템을 발굴한 청년창업단체와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이 초기 투자자금을 유치해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본 대회에 앞서 구는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투자설명회 준비를 돕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1시 대명시장 고객쉼터에서 ‘투자프로세스’, ‘투자유치서 작성’ 등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18일부터 23일까지 이메일, 전화 등 비대면 멘토링 방식으로 투자제안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해 세부적인 준비사항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24일 본 대회에서는 예비 청년창업자들이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제안서를 발표하고, 투자자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지역에 상관없이 만 39세 미만 청년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관하고 싶은 청년은 대회당일 현장에서 참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창업단체는 8월 15일(목)까지 SCG 직무전문성 연구소 홈페이지(http://scgjob.com/gci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노익희 기자 gcns05@daum.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