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신규 모집’

기사승인 2019.03.28  14:06:35

공유
default_news_ad1

[금천뉴스-민주기자]     금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전종미)에서는「아이돌봄지원법」에 근거하여 가족의 아이돌봄을 지원하며 자녀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 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고자 2010년부터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팀에서는 등·하원 맞춤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   한 아이돌보미를 신규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현재 금천구 내에 거주하는 자로 아동의 등·하원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양육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비서류(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를 이메일이나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팀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1차서류 합격자는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아이돌보미의 자격과 자질, 인성 등을 심사하고 범죄 경력 등 결격사유를 조회한 후 아이돌보미를 최종 선발한다.
     채용된 아이돌보미는 전문교육 기관에서 양성교육(80시간) 또는 보수교육(16시간) 수료 및 현장실습(10시간) 이수한 후 이용자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02) 803-7747 (내선번호-④) 아이돌봄팀 및 홈페이지(idolbom.go.kr)로 할 수 있다.

 

민주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etNet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setNet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